오늘은 아이폰의 리퍼기간 조회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 기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1년의 무상 리퍼 기간이 주어지므로, 그 기간 내에 고의가 아닌 어떤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첫 1년을 가장 잘 이용하는게 중요하며, 최근에는 리퍼 자체의 기준이 꽤나 높아져서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문제라면 그 센터에 건의해볼 만은 합니다.
보통 위 주소를 입력해서 진입하거나, 공홈 상단부의 메뉴 중 '고객지원 → AppleCare'를 눌러서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련번호는 아이폰 내의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와 숫자로 이루어진 총 12자리 코드입니다.
결과 페이지에는 전화 기술 지원이나 수리 서비스 등의 만기일, 애플케어 기간까지 모두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엔 애플케어까지 전부 늘렸는데 사유에 해당이 안된다며 수리조차 받지 못한 케이스 입니다. 자신의 문제와 유사한 경우는 많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특정 커뮤니티에 질문을 해서 리퍼가 가능한 부분인지 따로 물어보고 가면 좀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